google.com, pub-1113972959162374, DIRECT, f08c47fec0942fa0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닭가슴 살

by 파워글12 2024. 10. 5.

 

 

 

단백질 보충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우리 몸에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젊은 시절에는 소화력이 좋고 신진대사가 좋아 여러 가지 육류나 기름진 음식과 더불어 육식을 즐겨도 좋지만 중년부터는 건강에 신경이 쓰이고 운동량이나 신진대사, 소화력도 젊은 시절에 비하여 떨어지는 때이므로 단백질을 보충할 때도 자신의 몸에 잘 맞는 단백질을 선택하여야 몸이 좋아하며 여러 가지 활력회복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문제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양도 줄어드는데 실상 우리 몸에서는 반대로 이 시기에는 단백질의 양을 늘려서 섭취하여도 흡수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단백질을 보충함에 있어 양질의 단백질을 부작용 없이 보충할 수 있고 닭가슴살에도 오메가 3이 많으므로 관절건강에 추천할 수 있으며, 혈압건강에도 당연히 도움이 되겠지요. 닭가슴살은 아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감기 예방에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뇌건강에 좋은 비타민B1도 풍부합니다. 닭가슴살에 있는 마그네슘은 피로해소에 좋으며, 닭가슴살을 먹으면 체중을 줄이는 효과도 볼 수 있는 것은 식이섬유 덕분입니다. 닭가슴살의 비타민B2는 피부건강에 좋으며 많은 양이 함유된 티아민과 엽산등은 신장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뼈건강에 좋은 칼슘 또한 풍부합니다. 비타민B는 간건강에 좋으며, 수분이 많은 닭가슴살은 결석에도 도움을 줍니다. 미네랄도 많아 아토피 피부에도 좋습니다. 통풍을 예방하는 식이섬유와 마그네슘도 풍부합니다. 비타민B는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닭가슴살에는 무엇보다도 많은 칼슘으로 근육의 건강을 지켜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히 늘어나는 우리 몸의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도 닭가슴살은 하고 있습니다.  혈액건강에 좋은 철분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노화를 늦추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엽산은 치매를 예방하게 됩니다.  오메가 3와 셀레늄은 항암효과도 있으며, 칼슘과 아연은 노인들의 대표적인 질환인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이처럼 한 가지 음식이 다양한 건강상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므로 닭가슴살을 적극 권장합니다.